여러분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 오상헬스케어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자신있게 당당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오상헬스케어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입사 3년차 면역센서부 류혜지 연구원 입니다.

본인의 직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저는 면역진단 제품인 SelexOn의 제품 개발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SelexOn은 심장질환, 갑상선질환, 암, 감염 등을 진단할 수 있는 바이오 마커를 측정하는 제품으로 현재 총 30여개의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면역 진단 분야의 시장 동향을 파악하여 신제품 후보를 선정하고 제품 개발을 위한 기초 실험, 시제품 구현, 최종 생산 이관까지의 신제품 개발 연구와 SelexOn의 성능 향상을 위한 기존 제품의 개선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업무를 하다 보면 힘들고 지칠 때가 있습니다.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일을 말씀 드릴게요. SelexOn은 30가지가 넘은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1명이 여러 제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신제품 관련 연구도 맡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 특성 상 소수의 개발 연구원들만 바쁜 시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부서원들 모두가 아무 말 없이 서로의 업무를 도와주고 다같이 술 한잔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곤 합니다. 물론 몸은 힘들지 모르지만 함께 일을 나누고 마무리 했을 때의 그 기분은 정말 최고입니다. 우리 부서의 팀워크만큼은 그 어느 부서에도 뒤지지 않을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바이오 관련 연구원들에게 영어는 필수입니다. 필요한 내용이나 기술들을 문서로 습득하고 외국 논문을 끊임없이 읽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토익 영어와 연구 관련된 영어는 다르기 때문에 공인된 영어 점수를 위한 준비는 하지 않았고,전공과 관련된 영어 공부는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그래서 외국 논문을 독해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해외 연수 없이 독학으로 했는데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느는 것을 느꼈습니다.

본 직무를 위해 취업 준비시에 어떤 준비를 했었나요? 또는 나만의 취업 성공비법은 무엇인가요?

철저하게 전공을 살려 취업을 해야 했으니 전공공부는 4년 동안 열심히 했습니다.본격적인 취업 준비라고 하면 4학년 1학기 때부터 했는데 교내 취업사업단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기초적인 것부터 배울 수 있었고 관심 있는 회사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학기 때에는 직업 체험 과목을 수강, 교내 수업 대신 관심 기업에서 직접 근무하는 것으로 학점을 대체하기도 했습니다. 무작정 취업하자가 아닌 바이오 관련 회사의 연구원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명확했기에 준비가 좀 더 수월했습니다.

해당 직무에 입사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취업을 준비할 때 여러 정보를 보면서 이게 좋은가, 저게 나은가 라는 식으로 흔들리기가 쉽습니다. 이러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취업 기준을 확고하게 세우고 준비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면접에 임할 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설사 내 답변이 틀리거나 모른다고 해도 우물쭈물 답변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