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 오상헬스케어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영업의 기본은 사람과의 소통.

간략히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업의 꽃 영업지원부 박태희 사원입니다.

본인의 직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영업지원부에는 크게 CS파트 업무, 영업관리 업무,마케팅 업무 등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 제가 맡은 업무는 영업관리 업무로 현재 국내영업본부 영업에 따른 제반적인 관리 업무지원과 온라인 마케팅 그리고 365헬스케어라는 자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풀어 말하면 국내영업에서 일어나는 모든 매출실적,매출채권, 발주 및 출고 등에 대한 서류 업무 및 전반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사원들이 외부에서 보다 더 매끄럽게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뒤에서 써포트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입사 한 지 얼마 안되서 어떤 할머니 고객님의 전화를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할머님께서 귀가 잘 안들리셔서 그런지 의사소통이 잘 안되어 30분 가량 통화를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통화 내용은 별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할머님께서 통화 끝난 후 너무너무 미안하고 고맙다며 본인이 귀가 잘 안들리고 그래서 답답했을텐데 친절하게 설명해줘서 고맙다고 거듭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이때 30분간 통화하는 동안 자꾸 같은말을 반복해야 하는 이 상황에 대해서 좀 많이 답답한 상태였었는데 저 말을 들으니 잠시나마 저런 생각을 했던 제 자신이 굉장히 부끄러워 졌던 일화가 있습니다.

본 직무를 위해 취업준비시에 어떤 준비를 했었나요?

블로그 운영 등을 하며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였고 헬스케어 산업에 관한 책이나 신문기사 등을 읽으며 관련 지식을 쌓았습니다.

입사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여러 부서 담당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또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을 해야 하므로 소통과 관련된 역량을 키우시면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