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 오상헬스케어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해외영업인의 삶.

간략히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BGM 사업부 이주영 입니다. 29살이고, 안양이 고향 입니다. 회사와는 바로 10분 거리에 있는 집에서 부모님, 남동생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본인의 직무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오상 헬스케어의 Good Quality를 전세계에 홍보하는 일.

본인의 직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오상 헬스케어의 3초, 5초, 9초 등의 다양한 BGM, 즉 Blood Glucose Monitoring Meter와 Strip을 전세계 distributor 들에게 영업을 하여 오더 수주, 새 국가 런칭, 텐더 입찰 등과 같은 직접적인 매출을 올리는 일입니다. 그리고 distributor와 회사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로서, 수주한 오더 물품의 제작과 출고를 생산파트와 물류파트에 전달하며, 때에 맞게 각 부서에 distributor 요구 사항을 요청합니다.

업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세계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인 독일 MEDICA를 혼자서 책임지고 준비하였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부스 선정, 자료 준비 등 복잡한 전시회 준비 뿐만 아니라, 유럽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하는 VIP 파티도 책임지고 준비하였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매출의 60% 이상을 유럽에서 올리고 있었기 때문에, 전시회 내에서는 오상 헬스케어의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알리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회사의 제품을 최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부스 디자인을 선정, 설치하는 과정에서 많은 팀들과 Co-work와 야근 등을 같이 하며 회사의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VIP 파티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바이어 신뢰도 향상을 하는 것을 목표로 호텔, 인테리어, 화환, 조명, 음악 등을 미국인 Tim 이사님과 매일 회의를 하여 같이 선정하였습니다. 실제로 Dusseldorf의 Intercontinental 호텔에서 열렸던 이 파티는 예상 종료 시간에서 1시간이 더 지나고 나서야 끝났고, 저는 오상 헬스케어를 홍보하고 바이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점에서 엄청난 보람을 느꼈습니다.
준비하는 2-3개월 동안 힘들었지만, 모든 것이 제 역량들을 올릴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고 행복했습니다. “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해외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언어 능력 뿐만 아니라 바이어와 소통하고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규 바이어 발굴, 오더 수주 과정 등 모든 영업 활동에 필수한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나라의 특성에 맞게 텐더를 기획하고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전체 매출 대비 각 나라의 목표 매출 산출 능력과 창의성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 나라에서 오상 헬스케어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 관리를 하여 매출을 상승시키는 것이 해외 영업 부서에서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본 직무를 위해 취업준비시에 어떤 준비를 했었나요? 또는 나만의 취업 성공비법은 무엇인가요?

“저는 대학교 때부터 패션, 전자기기 등의 분야에서 B2C 파트 타임 영업과 마케팅을 하였습니다. 많은 프로모션 기획 경험등을 통하여 시장 상황과 다양한 고객 니즈, 마인드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과 필리핀에서 단기로 인턴과 교환 학생을 하면서 언어 능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의료 기기 영업을 하고 싶다는 열정과 이론이나 경험에서 얻은 자신만의 영업 철학을 소신 있게 표현하고, 객관적인 수치로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해외 영업 부서에 취업할 수 있었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해당 직무에 입사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대기만성 (大器晩成) 이라는 사자성어는 큰 인물은 비교적 늦게 이루어 진다는 말입니다. 다이아몬드도 깎이기까지 그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처럼,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직무를 하고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취준생 여러분, 파이팅 입니다!